탐구생활/Cooing's

[+1906days] 폴란드 산타 할아버지

토닥s 2017. 12. 7. 20:40

작년 누리의 폴란드 스카우트 출석률은 거의 50% 정도.  우리도 그렇게 큰 비중을 두지 않아서 다른 일이 생기면 가지 않기도 했고, 누리도 어떤 날은 즐겁게 가고 어떤 날은 가지 않겠다고 울고불고했다.  그러면 집으로 다시 데려오곤 했다.  올해는 폴란드 주말학교와 폴란드 스카우트 출석률은 100%.  의외로 즐겁게 다니고 있고 덕분에 폴란드어도 많이 향상된 느낌이다. 

작년 크리스마스 행사는 스카우트 장소에 산타 할아버지가 찾아와 선물을 주었는데( ☞ http://todaks.com/1484 ) 올해는 런던 전역에서 모이는 스카우트 행사에 크리스마스 행사가 포함되어 누리를 보낼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다.  행사장소인 폴란드 문화센터가 집에서 멀지 않은 곳이라 가는 것은 어렵지 않은데 4시간 정도 되는 행사를 누리가 감당해낼 수 있을까가 의문이었다.  그것도 4시간의 주말학교 뒤에.  마지막까지 보낼까 말까 고민하다 아이들을 주말학교에서 크리스마스 행사가 열리는 폴란드 문화센터까지 이동시키는데 지비가 자원하면서 가기로 결정.


아이를 행사장에 데려다주고 다시 각자의 볼일을 보다가 통보 받은 산타 할아버지의 등장 시간에 맞추어 행사장으로 다시 갔다.  크리스마스 행사는 전체 행사의 마지막 부분이었다.  내가 가면 누리가 무리에서 이탈해 내게로 오지 않을까 걱정했다.  괜한 걱정이었다.  나를 보고서도, 나의 시선을 의식하면서도 무리들과 어울려 끝까지 잘 앉아 있었다.

학교별로 선물꾸러미를 받고 기념촬영을 했는데, 누리 포함해서 정면으로 보고 있는 아이는 3명.  이런 아이들을 데리고 스카우트 활동을 하는 스태프가 참 존경스럽다. 

폴란드 산타 할아버지 복장이 신부나 주교 복장 아니냐고 부모들이 뒤에서 쑥덕쑥덕.  그런데 폴란드에서 날아오는 크리스마스 카드를 받아보면 꼭 이런 사람이 등장하는 걸로봐고 폴란드 산타 할아버지는 이런가 싶다.



4시간 동안 뭘 했는지 물어보니 큰 강당에서 잡기 놀이 같은 것도 하고, 포크댄스(?) 같은 것도 하며 건전하게(?) 논 모양이다.  그리고 집에 돌아올 때 아이들이 직접 만든 쿠키를 나눠줬다.  누리가 2개 만들어서 하나는 자기 꺼, 하나는 내 꺼라고 해서 지비가 엉엉.


이런 달달구리 좋아하지 않지만 누리가 만들었다는데 어떻게 먹지 않을 수가 있나.  지비에게 양보하지 않고 혼자서 냠냠.. 메롱메롱..


+


아.. 나도 이제 본격적으로 크리스마스 준비 시작!  일단 내일 학교 행사에 가져갈 빵과 쿠키부터 구워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