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생활/Cooing's

[+1934days] 뒤늦은 크리스마스 인사

토닥s 2018. 1. 5. 06:59

크리스마스 지난지가 언제인데 아직 크리스마스냐고 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누리의 방학과 함께 멈춘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려니 거기서 시작해야 할 것 같다.  뒤늦은 크리스마스 인사.

누리는 12월 15일부터 약 20일 간의 크리스마스 방학을 즐겼다.  12월이 들기도 전에 시작한 감기를 아직도 하고 있는 중이라 '즐겼다'하기도 뭣하지만, 학기 중엔 만나지 못하는 친구들도 만나고 집에서 뒹굴뒹굴 보냈다.  지비도 전에 없이 긴 연휴를 보냈지만 누리도, 누리에게 남기를 나눠 받은 나도 콜록콜록 하느라 특별히 여행을 가거나 하지는 않았다.  여행을 계획했더라면 취소를 심각히 고래해야할 판이었다.



시내에서 본 크리스마스 기념 산타 복장 라이딩.



주말 폴란드 학교도 방학에 들어가 크리스마스 행사를 마치고 선생님과 인사를 나누었다.  아이들은 오프와텍oplatek이라는 크리스마스용 와플을 나눠 먹었다.  각자의 와플을 들고 다니면서 인사를 나누고 상대방의 와플을 떼어먹는 폴란드의 크리스마스 풍습.

크리스마스 전에 본머스에 있는 지인도, 런던 근교에 있는 지인도 만나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본격적인 크리스마스에 들어서는 집에서만 거의 시간을 보냈다.  띄엄띄엄 나들이를 하기는 했지만 거의 집, 집, 집.


크리스마스 당일은 런던의 모든 게 중지된다.  대중교통 수단도 없고, 모든 상점들이 문을 닫는다.  그래서 이틀치의 먹거리, 놀거리를 미리 챙겨두는 일이 중요하다.  24일 오전 우리도 장을 보러 갔다.  간김에 누리에게 사줄까 하던 인형+책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주려고 몰래 샀다.  그런데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장바구니에서 그 인형+책을 발견한 누리.  당장 뜯고 싶다는 애를 겨우 말려서 25일 아침에 뜯기로 합의했다.  그 대신 선물을 포장하기로 하고.  그래서 본인이 뜯을 선물을 직접 포장하는 누리.




장을 보고 집에 들어와 다시 커피를 한 잔 하기 위해 집을 나섰다.  이때쯤엔 누리의 열이 그렇게 높이 오르는 편은 아니었지만, 25일엔 문을 여는 곳이 없으니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약을 잔뜩 사서 돌아왔다.  24일 자려고 누웠는데 오래전에 마련해둔 누리 선물을 포장해두지 않은 것이 떠올라 벌떡 일어났다.  이때쯤엔 나도 한참 아파 10시가 되기도 전에 잠자리에 들곤 했다.  아픈 몸을 이끌고 선물을 포장하고 스톡킹이라는 양말에 꾸역꾸역 밀어넣고 잠자리에 들었다.



아파서 평소보다 늦게 일어나던 누리가 이날은 7시가 되기 전에 눈을 떴다.  선물을 뜯어야 한다면서.  그래서 신나게 뜯는 누리의 선물은 한복.  

선믈을 처음 본 누리는 "산타가 우리집 포장지를 썼다"며 의아해 했다.  그리고 한복을 본 누리는 "산타가 마미말 하는데서 왔나봐".  애가 어리다고 너무 쉽게 본 모양이다.  내년부턴 좀더 꼼꼼해져야겠다.


학교에 가면 한복이 한 벌쯤 필요하겠다 싶었는데 유치원격인 리셉션에 다니느라 필요없을 줄 알았다.  그래서 1학년이 되는 내년에나 사줄려고 했는데, 인터내셔널 데이라는게 일년에 두번 있고 내년 여름에 친구 결혼식이 있어 겸사겸사 지난 추석쯤 샀다.  여름 결혼식인데 설 지나고 살 수 있는 한복은 아무래도 두꺼울 것 같아서. 



자다 일어나 퉁퉁 부은 얼굴로 입어본 사진이 있었는데 그 보다는 며칠 뒤 낮에 입어본 사진으로 대체.  

기침 때문에 밤잠을 설치고 낮에 소파에 누워 잠이 들려던 찰나 누리가 한복을 들고와 입혀 달란다.  지비에게 보여준다고.  그래서 아픈 몸을 이끌고 입혀준 한복.



모양은 그럭저럭 괜찮은데 인터넷 쇼핑몰에서 저렴한 것으로 샀더니 비닐같은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살 때 내년 여름에 입는다 생각하고 한 사이즈 크게 샀는데 지금도 달랑하다.  아깝게 한 해 밖에 입지 못할듯하다.  막 입혀야지.



그리고 다시 크리스마스 선물로 돌아가 - 지인에게 선물 받은 보석공예(?).  덕분에 매일아침 하나씩 4일 동안 팔찌, 목걸이 두개씩 생산했다.  문제는 생산만하면 끝이라는 점.  그래서 나도 이런 장난감이 재미있을 것 같았지만 한 번도 사주지 않았다.  지인 덕분에 맘껏(?) 즐겨본 누리.  이제 이런 걸 사달라고는 안하겠지.



올해의 크리스마스 카드.  원래 계획은 크리스마스에 맞춰 저 카드 이미지와 크리스마스 인사를 올리려고 했는데, 기침 때문에 앉아 있을 기력도 없었다는 변명.  열흘 가까운 연휴 동안 그 좋아하는 맥주를 딱 한 번 먹었다면 이해가 가려나.  덕분에 지비는 혼자서 TV와 함께 크리스마스 연휴의 겨울밤을 보냈다.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런던 동북부에 있는 지비의 사촌형네에서 보냈다.  아침 먹고 출발해 저녁 먹을 시간을 훌쩍 넘겨 돌아왔다.  외출했을 때는 괜찮던 아이가 집에 돌아와서는 피곤을 주체못해 울다가, 목욕하다가, 울다가, 밥먹다가, 울다가, 그렇게 잠이 들었다.  그래서 어디를 가나 아무리 늦어도 저녁 6시에는 집에 들어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다시 단단히 하게 됐다.


그리고 집, 동네, 집, 동네를 반복하다 2017년의 마지막 날을 맞았다.  누리는 코와 눈 사이 어딘가에 염증이 있는지 눈꼽이 여전하다.  하지만 기침은 많이 줄었다.  나도 새해에서 4일이 지난 오늘즈음에 기침이 많이 줄었다.  2017년의 마지막 날에도 피곤을 주체못해 영국보다 1시간 빠른 폴란드의 신년 행사를 보자말자 꿈나라로 고고.  지비는 혼자서 TV와 함께 새해도 맞았다.



그리고 작심삼일이 무너진다는 1월 4일 오늘.  누리는 봄학기 개학을 했다.  그래서 나도 컴퓨터 앞에 앉아본다.  뭔가를 하겠다는 거창한 계획 같은 것은 없지만 2018년은 좀 건강하게 보냈으면 좋겠다.  2017년 병원 문이 닳도록 다녀보니 그 생각이 가장 간절하다.


+


새해 복 많이 받고 모두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