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생활/Cooing's

[+925days] 첫 스쿠터 라이딩

토닥s 2015. 4. 2. 08:23
지난 가을 두번째 생일 선물로 산 스쿠터를 오늘 처음 집 밖으로 끌고 나갔다. 그 동안 집 안에서만 탔다. 커브, 브레이크는 쓰지 못해도 어느 정도 탈 수 있게 되었고 지비와는 봄이 되면 밖에서 타게 하자고 말해두었던 터라. 이곳 날씨는 여전히 장갑을 필요로 하지만 4월이면 봄이니까.

이 스쿠터는 3-5세용인데 주변에선 2살쯤 다들 탄다. 우리는 2.5살에 시작. 대신 최소한의 안전장비인 헬맷을 쓰고. 주변에선 헬맷없이 다들 태워도 된다고 하지만 놀이터에서 보면 대체로 영국 부모들은 꼭 헬맷을 씌운다. 사실 나는 무릎과 손목 보호대, 밝은색 조끼까지 입히고 싶었으나 지비가 '오바'라고. 안전에 오바가 어디 있겠냐만은. 그래도 습관되라고 헬맷은 꼭 씌울테다. 다행스럽게도 누리는 모자 같은 걸 잘써서 불편한 헬맷도 좋아라하고 쓴다.

정지, 커브는 안되도 열심히 탔다. 소심함이 유전인지 길 가장자리로만 타서 담벼락과 자꾸만 인사를 해야했지만.


그런데 헬멧이 너무 크다. 내가 직접 머리 둘레 재어보고 아시안임을 고려하여 M사이즈로 샀는데. S사이즈로 사야했나보다. 헬맷이 어깨 넓이랑 맞먹는다. 큰 헬맷은 자라서 또 쓰면 되니 당장 쓸 수 있는 S사이즈로 새로 주문했다. 이번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연휴라 다음 주에나 도착하지 싶다.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페파피그 그림으로 사서 그 헬맷도 누리가 좋아할듯.

+

오늘이 딱 4월의 첫날이기도 해서 춥고 바람 부는 날씨에도 스쿠터 라이딩을 시작하기는 했지만, 어제의 일이 결정적 역할을 했다. 이제 스쿠터 익혀서 유모차는 없애버려야지.
나는 확실히 뒤끝있는 사람이니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