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일기/2017년

[life] 야식 말리는 시누이

토닥s 2017. 7. 15. 07:00
7월 들어오고 누리가 과외로 듣던 체육 수업들도 마무리되고, 어린이집도 곧 방학에 들어간다.  다음주를 마지막으로 9월엔 병설 유치원(여기서는 리셉션이라고 한다)로 옮기게되니 방학이 아니라 졸업인셈.
이번주 두 번의 체육수업 데모 수업이 있었고(발표회 격) 오늘은 어린이집의 여름파티가 있었다.  마지막까지 갈까말까 망설이다 다녀왔는데 한 시간은 꿔다놓은 보릿자루처럼 서있었고, 나머지 한 시간은 다른 부모들(여기서 태어난 폴란드인 이민 2세대인 부모들)과 이야기를 나누다와서 보람찼다는 지비의 총평.

여름파티가 저녁 6시라 저녁은 어떻게 하나 묻는 지비에게 나는 가서 맥주나 한 두 병 마시고 집에 와서 누리 재우고 라면 먹을꺼라고 미리 말했다.  늦도록 친구들과 뛰어놀 수 있는 기회가 누리에게 특례라면, 나에게 라면 야식 특례 정도는 가능한 거 아닌가.  내 답에 "으익!"하던 지비 - 끓여놓고나니 한 젓가락 먹는단다.  "먹을래?"하고 예의상 물은 내 탓인가.  라면 끓일 때 안먹는다 하고서 꼭 끓이고나면 '한 젓가락' 먹는다는 사람, 그거 시어머니가 나무랄 때 말리는 시누이인데. 

하여간 행복하게 라면과 기네스 후룩후룩 홀짝홀짝.  여기에 따끈한 커피 한 잔 하면 딱 좋겠다.  그런데 밤이라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