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일기/2019년

[life] 일요일

토닥s 2019. 6. 13. 23:31
요즘 여름 방학을 앞두고 별다른 계획없이 주말을 보내고 있다.  각종 학교 행사와 개인적인 일들에 더해져 주중이 바쁘기도 하고, 이런저런 약속들을 만들어내고 계획하는 게 피곤하기도 하다.  특별한 계획이 없어도 인근 공원이나 놀이터에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으니. 
하지만 우리에게 평온한 주말이 누리에겐 몹시 지루한 모양이다.  이해도 간다, 나도 그 나이때 그랬으니.  누리도 이젠 우리나 Family friends보다는 자기 친구가 더 좋은 나이.  학교에서 매일보는데 또 보고 싶다니.  친구와 선생님이 좋아야 학교가 즐거우니 그런가 한다.  다만, 영국에 기반이나 가족이 없는 우리와 달리 누리 친구들은 주말에도 각종 가족행사로 바쁘니 주말에 따로 자리를 만들기 어렵다.  그런 걸 누리가 알리 없으니 우리끼리 잘 놀이보려고 하는데, 그게 참 어렵다.  우리는 창의력이 부족하니 집에서 재미있게 놀아주기 어렵다.  그래서 밖으로 많이 데리고 다니는 편이다.  가까운 거리라도, 짧은 시간이라도 무조건 나가기.  지난 주말엔 인근 공원에 갔다.  누리는 학교 친구들이 있을지 모르는 놀이터에 가고 싶어했지만, 우리가 공원 옆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전에 재료가 없어서 못먹어본 유니콘 아이스크림을 사준다며 설득했다.  아이스크림을 마다할 누리가 아니다.

마침 공원에 한국으로치면 구청에서 주관하는 커뮤니티 아트 행사가 있었다.  유니콘 만들기(요즘은 유니콘이 대세인가), 서커스 체험, 스토리텔링, 전통댄스인 모리스 댄스의 공연이 있었다.






서커스 체험



접시 돌리며 모리스 댄스 구경하는 누리.


갑자기 비가 쏟아지기 시작해서 스토리텔링은 끝까지 보지 못했다.  0~5세쯤춰져 있는지 누리에게도 좀 지루해 보였다.


곰돌이 아이스크림을 팔던 곳인데 유니콘 아이스크림이래서 기대 했는데, 곰돌이 아이스크림에 뿔 하나 추가한 게 전부.  그래도 먹는 누리가 좋다니 그걸로 됐다.


+

이렇게 또 한 주 여름방학 앞으로.( i i)